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간관계 스트레스에서 금새 평온하게 해주는 글 3가지
    우리들과 가까운 곳에 대한 글/인간관계 행복 UP 2019. 2. 7. 00:23


    살다보면 나이가 오래 들고 경험이 아무리 많고 통찰이 아무리 많아도 

    결국 자주 부딪히게 되는 문제나, 가장 커다랗고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는

    '사람' 바로 사람으로 인한 문제다. 사람때문에 마음이 힘들 때는 너무나 인생에서 잦게 발생한다.


    그래서 오늘 글을 준비해보았다.


    인간관계 스트레스는 이토록 우리를 힘들고 지치게 하는데

    그만한 대책이나 예방에는 신경을 정말 안쓰고 산다. 사실 자살의 가장 큰 원인은 

    가장 가까운 이조차 나를 몰라줄 때이다. 그 정도로 사람 때문에 힘들 때 

    그런 스트레스를 씻은 듯이 씻겨주는 글은 너무나 필요하다.


    다음 3가지 글은 차분하게 읽으며 상상해야 효과를 발휘한다.



    01




    02



    03


    출처: https://www.instagram.com/wouldyoumuse/



    우리가 한 겨울에 옷을 두툼하게 입고 밖에 나가는 것처럼 사실

    가장 필수적이고도 중요한 단계는 직장을 다니고 사회생활을 하며 인간관계를 마주하기에 앞서서

     내 마음을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상대를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놓는 것이다.


    두툼한 마음의 옷으로 나의 약해진 존재를 성장시키고 

    상대의 손도 따듯하게 잡아줄 수 있는 안정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다.


    내가 먼저 안정이 되야 나의 주변 사람들도 안정된 사람으로 가득차진다.

    이것은 어쩔 수 없는 진리이자 우주의 원리이기도 하다.

    불안정한 지대에는 불안정한 건물이 세워질 수 밖에 없듯이

    사람들도 같은 자연의 원리로 태어난 존재로서 그러한 원칙이 생겨난다.


    필자인 나도 어렸을 때 사람들로부터 입은 상처로

    가끔 예상하지 못한 친구의 사소한 반응을 예민하게 받아들였었다.

    물론 겉으로는 티를 내지 않지만 내 마음 속 깊이 이런 상처가 지금 몇 십년이 지난 뒤까지 영향을 미치는구나 할때는


    인간관계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을 항상 머릿 속에 보관해야함을 깨달았다.

    그렇게 마인드 컨트롤이 시작된 이후 나의 인간관계는 몰라보게 달라졌다.

    나를 사랑해주고 있는 그대로 바라봐주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내가 변했기 때문에 생긴 일들이었다.


    만약 당신도

    밤잠을 설칠 때, 혹은 마음이 불안정하여 계속 스마트폰만 붙들면서

    공허함을 그 무언가로라도 채우려고한다면

    내가 지금 인간관계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구나.

    그러니 그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보자. 하고 차분하게 위의 글을 바라봐보자.


    라고 속는 셈 치고 생각해보자.

    위의 글 3가지가 아니어도 괜찮다.


    자신이 직접 깨달은 통찰이 있다면, 혹은 누군가가 알려준 교훈이 있다면 그것을 통해서라도

    마음의 초점을 불안함에서 다른 곳으로 돌려놓으면 일단 성공한 것이다.

    더 나빠질 것을 예방한 당신은 그것 자체로 칭찬받을 만하다.


    이제 인간관계로 인해 더 이상 고통받지 말고, 

    그 인간관계를 행복하게 이끌어나가는 더 커다란 사람이 되어보자.


    내가 그 문제보다 커다란 사람이면 세상에는 그 어떤 문제도 존재하지 않는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